여론조사공정
여론조사 공정
여론조사공정 로고.jpg
형태
산업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업
창립
2017년 12월 22일
국가
대표자
송인숙
종업원
7 명

저희 여론조사 공정은 보다 공정하고 정직하게 여론을 사회에 반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 되어진 회사입니다. 빠르고 신속하게 그리고 좌나 우에 치우치지 않게 공의를 위해 정직하게 일하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정치, 경제, 사회 및 학술연구와 조사 분야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여론조사 공정(Opinion Research Justice)은 대한민국의 시장조사,여론조사기관이다.

개요

여론조사 공정은 2018년도에 설립된 여론조사 전문기관이다. 자세한 연혁과 대표자는 홈페이지에 언급되지 않아서 현재 우남위키에 많은 정보를 게시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를 말하자면 본사가 영등포구 5호선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 뿐이다.회사 대표가 실명을 밝히고 활동한다면 아무래도 여론조사에 정부나 국가기관의 압력이 들어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비밀리에 활동중인 것 같다.

실제로 MBC는 프로그램'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를 통해 여론조사 공정이 편향적인 통계와 표본조사를 한다면서 공격하였고 에스더기도운동과 연계된 극우 개신교라면서 마구 비난했다. 그러한 mbc의 보도에 대해서 여론조사 공정측은 이러한 MBC의 보도에 대해서 거짓주장이며,민형사상 책임을 MBC에게 물을 것이라 하였다. 펜앤마이크 .

경영 이념

여론조사 공정이 지향해야하는 핵심가치로 고객의 산업이해,창조적인 아이디어,새로운 방법론을 크게 제시하여 말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시장조사기관이 신뢰도가 낮고 실제 여론과 오차가 커져가는 상황에서 대안을 찾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하고 있다. 여론조사에서 단순한 수치를 통계하는 것을 넘어서 새로운 여론조사 방법과 과학적 기법,Hybrid Method등을 이용하여 신뢰도를 높이려고 하는 중이다.


여론조사 자료

기획조사

정치,이슈 등 정당별 지지율,주요 이슈들에 대해서 주로 이 조사를 통하여 여론조사가 시행된다.

일반조사

다른 이슈와는 다르게 동성애,성평등,학생인권조례 등의 항목들에 대하여서는 이 조사기법이 사용되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