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아프리카TV의 BJ, 現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유튜버이다. 팬닉은 G.G.

아프리카를 처음 시작한 해는 2005년, 올해로 인터넷 방송 16년 차가 되는 베테랑 방송인이다. 여러 활동으로 어느 정도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주로 게임방송을 하지만 다재다능한 재능으로 라디오, 캠방, 음방, 먹방, 더빙, 성인용품리뷰 등 다양한 분야의 방송하는 일명 ‘잡방(?) 방송인’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주로 게임방송을 하면서 내레이션과 캐릭터의 목소리 연기를 했다. 대부분이 애드리브으로 진행되는 게임실황이다. 구현할 수 있는 목소리가 다양하여 더빙은 물론, 성대모사 및 모창의 실력도 수준급으로 갖추고 있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당한 미성’이라는 평이다.

더빙 방송, RPG 게임, VR, BL물 등등의 선구자이며 아프리카 베타 시절부터 방송을 한 방송 베테랑 스트리머이다. 2020년 요즘은 주로 솔잎이와 먹방, 시청자와의 소통, 유하각 잡기 그리고 게스트와 합동 방송을 주 컨텐츠로 하고 있다. 과거에는 여심을 사로잡는 말투와 목소리로 많은 여성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고 마술과 연애 스킬로 남성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던 방송인이었지만 현재는 꼰대 성대모사로 여러 시청자들에게 잔소리를 하고 있다.

마술, 피아노, 랩 등을 하고 있고 굉장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 매일 매일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직업인 수준이다. 마술은 11살 때 친구의 마술을 보고 매력을 느껴 처음 시작했다고 한다. 14살에 마술 사부를 만나 여러 마술을 배웠으며 이때도 고기라는 닉네임을 썼다고 한다. 즉, 마술사 고기가 방송인 고기보다 먼저인 셈이다. 스트리트 매직에서 인사를 할 때 "안녕하세요, 마술사 고기입니다."라고 소개를 했으며 명함도 있었다고 한다. [7] 최고기의 다양한 채널 중에 마술 채널도 있으며 마술 채널을 만든 후에 자격증도 땄다고 한다.

유깻잎과 결혼을 했다가 이혼했다.

2018년 8월 31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 약 70만명이었으나 2018년 10월 4일 기준으로 저작권 문제 사태로 채널 자체가 삭제되었다. 당시 한달 조회수는 약 200만 뷰 정도 나오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