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387.jpg
이름
코임브라 대학교 - 알타 구역 및 소피아 거리 구역
영어명
University of Coimbra – Alta and Sofia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36 ha
등재기준
(ii)[1](iv)[2](vi)[3]
지정번호

코임브라 대학교 - 알타 구역 및 소피아 거리 구역(University of Coimbra – Alta and Sofia)는 포르투갈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3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도시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University of Coimbra는 대학이있는 구시 가지에서 7 세기 이상 성장하고 진화했습니다. 주목할만한 대학 건물은 12 포함 일 산타 크루즈의 세기 성당과 16의 숫자 일 1537, 풍부한 바로크 양식의 장식과 Joanine 도서관, 18 년부터 대학에 보관되어있다 세기 대학, Alcáçova의 로얄 팰리스, 일을 세기 식물원 및 대학 출판부와 1940 년대에 만들어진 대규모 "대학 도시". 대학의 건물은 포르투갈어 권 세계에서 다른 고등 교육 기관의 발전에 참고 자료가되었으며, 학습과 문학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임브라는 오랜 세월 동안 살아온 고유 한 의식 및 문화적 전통뿐만 아니라 특정 도시 유형을 가진 통합 대학 도시의 뛰어난 예를 제공합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3.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