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898.jpg
이름
크바르켄 군도와 하이 코스트
영어명
High Coast / Kvarken Archipelago *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336,900 ha
등재기준
(viii)[1]
지정번호

크바르켄 군도와 하이 코스트(High Coast / Kvarken Archipelago *)는 스웨덴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2000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크 바르 켄 군도 (핀란드)와 하이 코스트 (스웨덴)는 발트해의 북쪽 확장 지역 인 보스니아 만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 바르 켄 군도의 5,600 개 섬에는 10,000 년에서 24,000 년 전에 대륙 빙상이 녹아 형성된 특이한 능선이있는 빨래판 빙퇴석 'De Geer moraines'가 있습니다. 군도는 급격한 빙하-등방 적 상승 과정을 통해 바다에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이전에 빙하의 무게로 무거워 진 땅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속도로 상승합니다. 결과적으로 섬이 ​​나타나고 통합되고 반도가 확장되고 호수는 만에서 진화하여 습지와 이탄 담장으로 발전합니다. 하이 코스트는 또한 빙하, 빙하 후퇴 및 바다에서 새로운 땅의 출현의 결합 된 과정에 의해 크게 형성되었습니다. 9,600 년 전 하이 코스트에서 얼음이 마지막으로 후퇴 한 이래로, 상승은 알려진 가장 높은``반동 인 285m 정도였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구 표면의 빙하 및 육지 융기 지역을 형성하는 중요한 과정을 이해할 수있는 탁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주

  1. 생명의 기록이나, 지형 발전상의 지질학적 주요 진행과정, 지형학이나 자연지리학적 측면의 중요 특징을 포함해 지구 역사상 주요단계를 입증하는 대표적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