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투르카나 호수 국립공원
영어명
Lake Turkana National Parks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161,485 ha
등재기준
(viii)[1](x)[2]
지정번호

투르카나 호수 국립공원(Lake Turkana National Parks)은 케냐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1997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투르카나 호수 국립공원은 시빌로이 국립공원, 남섬, 센트럴 아일랜드 국립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표면적이 700만ha인 투르카나 호수 유역 내에 위치한 총면적은 161,485ha이다. 호수는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염분이 많은 호수와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호수로, 종종 생명체가 없는 건조하고 외관상으로 보이는 외관상으로는 외관상으로 둘러싸인 곳이다. 투르카나 호수의 긴 시체는 에티오피아 국경에서 리프트 밸리를 따라 낙하하며 남북으로 249km, 수심 30m로 가장 넓은 지점에서 44km에 이른다. 아프리카에서 네 번째로 큰 호수로, 숨막히는 색깔 때문에 제이드해라고 애칭한다.

섬 공원은 나일악어 크로코딜루스 닐로테쿠스, 수륙양용 하마, 그리고 여러 뱀 종의 번식지들이다. 그 호수는 팔레아틱 이주 새들에게 중요한 플라이웨이 통로 및 경유지다.


각주

  1. 생명의 기록이나, 지형 발전상의 지질학적 주요 진행과정, 지형학이나 자연지리학적 측면의 중요 특징을 포함해 지구 역사상 주요단계를 입증하는 대표적 사례
  2. 과학이나 보존 관점에서 볼 때 보편적 가치가 탁월하고 현재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포함한 생물학적 다양성의 현장 보존을 위해 가장 중요하고 의미가 큰 자연 서식지를 포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