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푸에르토리코의 라 포탈레사와 산 후안 국립 역사 지구
영어명
La Fortaleza and San Juan National Historic Site in Puerto Rico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33 ha
등재기준
(vi)[1]
지정번호
비고
푸에르트리코 방어 요새 및 항구

푸에르토리코의 라 포탈레사와 산 후안 국립 역사 지구(La Fortaleza and San Juan National Historic Site in Puerto Rico)는 미국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83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라 포르탈레자는 이후 카스티요 산 펠리페 델 모로, 카스티요 산 크리스토발과 산 후안 데 라 크루즈(엘 카뉴엘로)의 요새와 함께 16~20세기 사이에 도시와 산후안 만을 보호하기 위해 축조되었다. 이들은 유럽의 디자인과 기법을 카리브해 항구도시의 특수한 조건에 맞게 개조한 이 시기의 군사건축에 사용된 역사적 건축방법의 특징적인 사례들이다. 라 포르탈레자는 요새, 무기고, 감옥, 총독의 거주지 역할을 해 왔으며, 오늘날 푸에르토리코 총독의 자리와 거주지 역할을 해 왔다.

18세기 첨단 국방기술의 일반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이러한 요새는 유럽에서 미국으로의 기술 이전과 전략적으로 중요하지만 어려운 열대지역의 지형에 대한 적응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바로크, 프랑스의 계몽주의 디자인을 반영하여 방어 시설은 요새화 건설에서 연속적인 기술과 기술을 표현한다. 산후안 요새에서 16세기부터 20세기까지 군사 건축의 다양한 예는 아메리카 대륙의 발전을 규정했던 제국주의적 투쟁의 증거다. 스페인 아메리카 제국의 수많은 권력 중 마지막이자 첫 번째의 하나로서, 이 구조물들은 현재 히스패닉 세계를 연결하는 문화적 유대의 강력한 상징이다.


각주

  1.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