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277.jpg
이름
히라이즈미 - 불교 정토 사상을 대표하는 사찰, 정원, 고고 유적군
영어명
Hiraizumi – Temples, Gardens and Archaeological Sites Representing the Buddhist Pure Land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176 ha
등재기준
(ii)[1](vi)[2]
지정번호

히라이즈미 - 불교 정토 사상을 대표하는 사찰, 정원, 고고 유적군(Hiraizumi – Temples, Gardens and Archaeological Sites Representing the Buddhist Pure Land)는 일본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1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히라이즈미즈미 - 불교 순지를 대표하는 사찰, 정원, 고고학적 유적지는 신성한 킨케이산을 포함하여 5개의 유적지로 구성되어 있다. 히라이즈미가 일본 북방영역의 행정 중심지였고 교토에 군림했던 11~12세기 관공서의 흔적을 담고 있다. 이 영역은 8세기에 일본으로 전파된 순수 토지 불교의 우주론에 바탕을 두고 있었다. 이 삶에서 마음의 평화는 물론, 사람들이 사후에 염원하는 순수한 불상의 땅을 대표했다. 순국 불교는 토착 일본 자연 숭배와 신도가 결합하여 일본 고유의 기획과 정원 설계의 개념을 발전시켰다.


각주

  1. 오랜 세월에 걸쳐 또는 세계의 일정 문화권 내에서 건축이나 기술 발전, 기념물 제작, 도시 계획이나 조경 디자인에 있어 인간 가치의 중요한 교환을 반영할 것
  2.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