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싼샤(三峽, 삼협, Sanxia) 댐은 중국 최대이자 세계 최대의 댐이다.<ref>[https://ko.wikipedia.org/wiki/%EC%8B%BC%EC%83%A4_%EB%8C%90 싼샤 댐] - 위키백과</ref><ref>[https://en.wikipedia.org/wiki/Three_Gorges_Dam Three Gorges Dam] - Wikipedia</ref>
싼샤(三峽, 삼협, Sanxia) 댐은 중국 최대이자 세계 최대의 댐이다.
* [https://ko.wikipedia.org/wiki/%EC%8B%BC%EC%83%A4_%EB%8C%90 싼샤 댐] - 위키백과
* [https://en.wikipedia.org/wiki/Three_Gorges_Dam Three Gorges Dam] - Wikipedia


==증대되는 안전성 우려==
==증대되는 안전성 우려==

2020년 4월 22일 (수) 09:30 판

싼샤(三峽, 삼협, Sanxia) 댐은 중국 최대이자 세계 최대의 댐이다.

증대되는 안전성 우려

최근 싼샤댐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증대되고 있다.

싼샤댐의 문제점과 안전성

싼샤댐 붕괴시 한국에 미칠 영향

싼샤댐이 붕괴할 때 한국에 미칠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양자강 하류 해안 근처에 있는 원자력발전소 사고이다. 급류가 원전을 덮쳐 사고가 날 경우 방사능 물질이 편서풍을 타고 한국까지 날아오는 데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한국 국내의 원전은 안전성을 극도로 강조하여 지어져 문재인의 주장과는 달리 안전성 문제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국내 원전이 아무리 안전하더라도 중국의 원전 사고는 한국에 바로 직격탄을 날릴 수 있다. 후쿠시마 원전처럼 일본에서 원전사고가 나더라도 편서풍 때문에 방사능 물질이 한국으로 날오올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중국의 경우는 재앙적 수준이 될 수 있다.

싼먼샤(三門峽) 댐 공사의 실패 선례

싼먼샤 댐의 문제점을 정확히 간파하고 건설을 반대했던 황완리(黃萬里, 1911~2001)[1]는 싼샤 댐 건설도 유사한 이유로 반대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