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VXHFEO5KGE67OFGZYSQMTQVS6A.jpg
본명안산
국적태극기.jpg 대한민국
성별여성
출생일2001년 2월 27일 (23세)
출생지광주광역시
본관죽산 안씨 (竹山 安氏)
학력광주체육중학교 졸업

광주체육고등학교 졸업

광주여자대학교 초등특수교육학 학사
종교불교
신체173.7cm, 59.3kg, O형
가족아버지 안경우(1967년생)

어머니 구명순(1971년생)
언니 안솔(1995년생)

남동생 안결(2002년생)

안산(安山, 2001년 2월 27일~)은 대한민국의 여성 양궁 선수이다.

2001년생이며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광주체육고등학교와 광주여자대학교를 나왔다.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등으로 잘 알려진 선수다.


안산은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는 글로 반일논란을 일으켰는데 안산의 ‘매국노’ 사건 불지르고 전주 한옥마을서 ‘망중한’이란 비판과 네티즌들의 비난댓글에 결국 꼬리고 사과했 다.

문제는 매국노라고 비방한 자신도 일본 제품을 사용즐겨 사용하고 일본 문화까지 즐겼다는 것. 일제 브랜드를 사용한 안산 역시 친일 매국노란 얘기라는 것, 누워서 침뱉어 본인이 맞은 꼴이다.

사과의 내용을 보면 결국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해 2024 파리 올림픽 진출이 무산되어 마음의 긴장이 풀린 상태에서 본심을 드러낸 것 아니냐는 것이다.[1]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

안산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일본 테마 음식점의 표지판 사진을 업로드하며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라는 비방성 문구를 게시해 논란이 일었다.

HPDVWCPLOBHGBPSSP7DFCD2AXY.png 안산 인스타, 조선일보

2024년 3월 16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는 전광판에 ‘국제선 출국(일본행)’을 뜻하는 일본식 한자 문구 ‘国際線 出発(日本行)’이 전광판에 떠 있는 사진을 함께 올렸다.

안산의 인스타그램 캡처로 빠르게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져나가며 일순간에 친일매국노 논란이 일었다. 안산 ‘매국노’ 사건 불지르고 전주 한옥마을서 ‘망중한’

  • “일본빠 매국노 싫다”
  • “나도 저기 가봤는데 직원들도 일본말로 소통하더라”
  • “일본이 좋으면 일본 가서 살라”
  • “일본 가게에 가면 매국노인가”
  • “그럼 본인은 독립운동가인가”

그런데 안산 선수가 언급한 곳은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의 한 빌딩에 입점한 국내 브랜드 체인점인 ‘스페샬나잇트’다.

이 가게와 이웃한 점포들도 모두 일본풍 건물에 일본어 간판을 단 음식점이 줄지어 있다. 그곳은 ‘트립 투 재팬(Trip to Japan)’이라는 일본 테마로 운영되는 곳이다.


업체 대표의 반발

해당 업체 대표 권순호씨는 1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자 저의 브랜드는 매국 브랜드가 됐다”며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로 인해서 많이 어렵다고 하소연 했다.

  •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자 저의 브랜드는 매국 브랜드가 됐다”
  • “논란으로 인해 적지않은 메시지를 받았고,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들을 받고있다”며 “아직 미숙한 대표로서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많이 어렵다”
  • “팬데믹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채 찾아온 불황 속에서도 노고하는 동료들과 점주님들, 그리고 사랑하는사람들이 더이상 아프지 않도록 논란이 종식되기를 진심을 담아 부탁드린다”

국회의원 하태경은 “국가대표로서 큰 영향력을 가진 선수의 경솔한 발언으로 젊은 사업가의 노력을 수포로 만들려는 것 같아 안타까울 뿐”이라고 일침을 비판했다.


자영업연대는 이날 자영업자 전체를 모욕하고 명예를 훼손했다며 안산 선수를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민 자영업연대 대표는 “지영업자의 피해를 신경 쓰지 않는 일부 무책임한 사람들의 태도에 경종을 울리고자 한 것”이라며 고소 이유를 밝혔다. 


댓글 반응

안산 선수의 사고가 참으로 천박하고 위험하다. 광우병 사태 때 미국 소고기 먹느니 청산가리 마시겠다고 하곤 미국 가서 햄버거 잘만 먹던 배우 김규X와 비슷하다. 죄파의 선동에 세뇌된 것 같다. 일식당 하는 사람이 모두 매국노면, 오타니 선수 좋아하는 한국인은 모두 친일파냐?


해당 업소의 지역을 보아하니... 특정 지역이었구나~~ ㅎㅎㅎㅎㅎㅎ 운동선수가 운동에만 전념할 것이지 자기가 무슨 독립운동가인가?!! 착각도 유분수구나!!! 쯧쯔쯔쯔쯔쯔쯔


숏컷=페미=좌좀 이것은 SCIENCE


뒤틀린 심성이 인증되네 자기가 포켓몬 인형 사고 초밥 먹고 일제 조준경 쓰는건 애국지사의 행동이고 타인이 일식집 운영하고 그 식당에서 밥 먹는건 매국? 도대체 어떤 교육을 받고 어떻게 살면 사람이 저렇게까지 사리분별이 안되는걸까? 참으로 신기할 따름이다 국대로 올림픽 3관왕까지 했던 사람이 자기 위치 생각도 안하고 경솔하게 발언하더니 막상 실체 밝혀지니까 인스타 댓글 닫고 잠수까지 타던데 너무 무책임한거 아닌가?


안산의 머리맡에 있던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인형? 안산이 쓰던 55만 원 짜리 일본제 양궁용 조준기? 안산이 즐겨 마시던 일본 오츠카제약의 포카리스웨트?ㅋㅋㅋ 그렇게 일본이 싫었으면, 3년 전 도쿄 올림픽 출전도 포기했어야 하지 않을까.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 우선 어른부터 되거라. 세상 사람들이 다 너처럼 속에서 울컥 올라온다고 앞뒤 안 재어보고 마구잡이로 쏟아내는 건 아니다.


안산 고향이 전라도 출신 맞나요?


안산 전라도. 여자


미제 인스타그램에 매국노 운운한 안산이 논리면 초밥집, 중국집, 평양냉면집, 나이키, 넷플릭스, 디즈니, 유튜브, 맥도날드 죄다 매국노냐....성남 총각 세금도둑 이재명이가 공공법인카드로 일제 샴푸를 구매해서 머리에 바르고 다니는데, 이것도 매국노인지 친일파인지 입장을 밝혀라...


원래 무식한 애가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고 하더라. 운동한 애들이 저렇게 잘못된 비뚤어진 신념 가지는거 진짜 문제네. 앞으로 저런 애들은 실력 떠나서 절대로 국대 안시켜야 할듯.


곧 있으면 안산 선수가 여자라는 이유로, 페미라는 이유로 당했다, 피해자다 라는 기사가 나올겁니다. 몰상식한 발언으로 업주들에게 피해를 끼쳤으면 책임을 져야죠.. 인스타 보니까 안산선수도 일제 좋아하더만


정보) 광주의 딸. 광주의 자랑스런 인스타 독립운동가 안산은 “일본”에서 개최한 올림픽에 직접 참가해 메달을 땄다. 안산이 사용하는 활은 “일제”다. 안산은 화투칠때 “기리”라는 일본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방송에서 보여주기도 했으며, 제일 좋아하는 음료가 일본에서 만든 “포카리스웨이트”라고 프로필에 밝혔다. 안산의 침대에는 포켓몬 ‘이상해씨’인형을 비롯해 수많은 “일본캐릭터 인형”들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방송에 공개했다.


2011년 후쿠시마 사고발생,방사능범벅 수천만톤 오염수 속수무책 쏟아졌지만 한국바다 방사능수치 12년간 이상무! 한국인 수산물섭취 세계1위,일본방문 세계1위로 한일 수산물 싹쓸이! 후쿠윤아 일본서 오이시 초밥먹방,일제불매 좌파들 SNS 일본여행 자랑질! 그런데 국제기준 처리수 년 수천톤 방류한다니 민주당,좌파들 반일팔이하며 정치목적 반후쿠시마 난리발광! 그러나 더이상 국민들이 속지않자 이젠 아닥! 앞에선 반일-뒤에선 일제샴푸 이재명,사케파티 이해찬,일제필기구 조국,2억 렉서스 최강욱! 거짓날조 선동 내로남불 이재명,민주당,좌파타도!


생각보다 심각하네...매국노라고. 떠들면서 글올린 스마트폰에 일본부품이 얼마나들어가있는지 알기는 알까?... 반미 외치면서 아이폰쓰는것들이나 뭔차인지... 21세기 대한민국에 살면서 생각은 조선시대에 갇혀있네... 당신논리대로라면 중국집 마라탕 중국식 중국풍도 사용하지않아야 맞는거아니에요? 중국에 사대하고 중국의. 속국으로살아간시간이 일제강점기의 수십배 수백배는 될터인데 옷도 한복만입으시고 원단도 베로 베틀에서 짠옷만입고 머리도 자르지말고 기르시죠?


안산 너의 경솔한 행동에 한사람의 인생이 무너져도괜찮냐? 못된것!,,당장사과해라~


이거랑 매국노랑 대체 무슨 상관???? 금메달 리스트라는 사람이 올림픽 정식도 없나? 올림픽의 취지가 뭐지? 국제적으로 모든 차별과 편견을 허물기 위한 전 세계인의 축제 아닌가? 근데... 이 상황에서 이런 인종차별적인 글이나 싸고 또 그걸 옹호해서 멀쩡한 자영업자에게 테러를 가해? 안산이랑 그에 동조하는 인간들은 대체 제 정신이냐? 아님 개딸들이냐??


일제샴푸쓰는 재명이는 이제 큰일났네 ㅋㅋ


쟤는 왜 저렇게 시끄러운지.. ㅉㅉㅉ 양궁계의 미꾸라지구만. 그런식으로 따지면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중국집들도 매국노들이겠다. 그치?! 그러니까 입 다물고 조용히 좀 살어.


숏컷, 광주, 여대, 노랑 리본, 웅앵웅, 오조오억, 반일 , 민주당


무식한데 신념을 가졌다? 전라도 아니면 찢재명 지지자 100%


안산??? 이상한 아이네!!! 최고 부자 오타니 유니폼은 누구나 사서입고, 누구나 일본 여행하면서 왜 이자가야나 식당을 욕하나요???대표적 이중 잣대!!!!



각주

  1. 좌파 연예인들 김규리, 김미화, 김여진, 가수 리아 등등 누릴것 누린 자들이 피해 코스프레 호소하는 것이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