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엘 피나카테 및 알타르 대사막 생물권 보전지역
영어명
El Pinacate and Gran Desierto de Altar Biosphere Reserve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714,566 ha
등재기준
(v)[1](vi)[2]
지정번호

엘 피나카테 및 알타르 대사막 생물권 보전지역(El Pinacate and Gran Desierto de Altar Biosphere Reserve)는 멕시코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2013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714,566헥타르의 부지는 두 개의 뚜렷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검은색과 붉은색 용암이 흐르는 휴면 화산 피나케이트 실드와 동쪽의 사막 포장 도로, 서쪽에는 높이에 도달할 수 있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한 사구가 있는 그란 제단 사막이 있습니다. 200미터. 극적인 대조를 이루는 이 풍경은 선형, 별 모양 및 돔 모양의 모래 언덕과 몇 개의 건조한 화강암 대산괴(일부는 650m)를 특징으로 합니다. 모래 언덕은 모래 바다에서 섬처럼 나타나며 고유의 민물고기 종과 북서부 소노라와 남서부 애리조나(미국)에서만 발견되는 고유종 소노란 프롱혼을 포함하여 독특하고 매우 다양한 식물 및 야생 동물 군집을 항구합니다. 10개의 거대하고 깊고 거의 완벽하게 원형에 가까운 분화구는 분화와 붕괴가 결합하여 형성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또한 탁월한 기능 조합이 과학적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사이트의 극적인 아름다움에 기여합니다.


각주

  1. 특히 번복할 수 없는 변화의 영향으로 취약해졌을 때 환경이나 인간의 상호 작용이나 문화를 대변하는 전통적 정주지나 육지·바다의 사용을 예증하는 대표 사례일 것
  2.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