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음이의.png 다른 뜻에 대해서는 이재정 (동명이인) 문서를 참조하세요.
이재정
李在汀 / Lee Jae-jung
img.png
성별여성
출생일1974년 8월 2일(49세)
출생지대구광역시
의원 선수2
의원 대수20. 21
정당{{ 더불어민주당 }}
학력성화여자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 학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언론홍보학 석사
종교천주교(세례명: 아녜스)

이재정(李在汀, 1974년 8월 2일 ~ )은 대한민국의 변호사 출신 정치인이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참여연대 등의 단체에서 활동하였다. 이후 정계에 입문하였으며 제20, 21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다.


활동

편집중 아이콘.png 빈문단 입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논란

김예령 경기방송 기자에게 "싸가지" 발언

2019년 문재인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서 김예령 경기방송 기자는 "변화하지 않으려는 이유와 그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근거는 무엇인지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겠다"고 질문하였는데. 민주당 유튜브채널에 출연하여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싸가지 문제보다 실력 부족의 문제"라고 평가 절하했다.

김예령 기자에 비난 쏟아낸 민주당 “싸가지 보다 실력 부족” “술 먹고 푸념” 조선일보, 2019.1.11


대전 물난리 중 파안대소 논란

대전이 지역구인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대전에서 물난리로 1명이 사망했다는 뉴스가 나오는 TV 앞에서 크게 웃고 있다. 왼쪽부터 민주당 이재정·김승원·박주민 의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민주당 김용민, 황운하, 김남국 의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캡처.

2020년 7월 30일, 충청지역에 시간당 1000mm 물폭탄이 쏟아지며 사람이 숨지는등 인명피해가 발행했다는 뉴스 속보가 나오는데 최강욱 의원실 추정 장소에서 박주민, 이재정 등과 모임을 가진 자리에서 파안대소하는 모습이었다. [1]

'대전 1명 심정지' 나오는데 참석자들 파안대소하고 있다.

자신의 페이스북선 일본 詩 인용해 대전 주민 위로

댓글은 "대전 물난리 하나도 신경 안 쓰는 것 같다"
― 2020.7.30 조선비즈


대전 물난리로 1명 사망 뉴스 나오는데…지역구 의원 황운하 "와하하하"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