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어: حماس
영어: Hamas

개요

팔레스타인 테러단체로 가자 지구에서 활동하며 정당을 표방하고 있다.

하마스의 창설자는 정신적 지도자 아메드 야신으로 알려져 있다.

하마스는 90년대 이후 테러를 저질렀는데 버스, 종교시설, 카페, 쇼핑센터와 같은 민간인 시설등이 테러의 대상이 되었다. 이들은 조직적인 자살테러를 감행하며 이것을 거룩한 전쟁(성전)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들이 이렇게 목숨을 쉽게 버릴수 있는것은 그들은 성전으로 죽어서 천국을 가면 70여명의 여성이 침실에서 자신을 맞이한다고 믿고 있으니 이생에서 두려울것이 없다. 이것은 무서운 사실이다. 이들은 보복은 보복으로 되 갚는다.


하마스의 이스라엘 침공

기습 침공

2023년 10월 7일 하마스는 이스라엘 국경을 넘어서는 수천발의 대규모의 기습 공격을 개시하며 이스라엘의 방어체계인 단거리 로켓포 아이언돔을 무력화시켰다.

하마스는 축제현장에 낙하산등으로 침투하여 순식간에 민간인 천여명의 사상자를 냈으며 또 이스라엘 민간인을 인질로 잡아가서 여성을 강간하고 살해하는 만행까지 벌였다.[1][2]

이에 이스라엘은 하마스를 소탕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이스라엘의 반격으로 가자 지구에서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유럽, 미국등은 확전을 염려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여론이 우크라이나에서 가자지구로 바뀌었다.


이스라엘이 하마스 소탕을 위해 가자지구를 공격해 가면서 발견한 땅굴은 수백개로 드러났는데 대부분 병원 지하로 숨겨져 연결되어 있었다.[3] 땅굴은 북한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땅굴이 워낙 복잡하고 길어서 이스러엘군이 진입하기는 불가하다. 결국 이스라엘군은 땅굴에 바다물로 침수시키는 방법과, 스번지 폭탄을 터트려 순식간에 땅굴을 봉쇄시키는 방법등을 이용해서 봉쇄할 것으로 알려젔다.


하마스의 만행과 언론보도 행태

얼마후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극적인 휴전과 인질교환이 이루어 졌는데, 하마스의 포로로 잡혔다가 풀려난 이스라엘 민간인들 중에 어린 여성 한명은 미소를 머금은 표정을 짖고있는 사진이 공개되었다. 그녀가 포로로 있는 동안 하마스군과 사랑에 빠진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왔다. 실제로는 그들의 성폭행으로 만신창이된 여성을 신경안정제를 주사하여 석방했다고 한다.

- “하마스, 집단 성폭행에 신체 훼손까지…계획적 범죄”
- '하마스 성범죄' 증거 속속…"성폭행 전쟁 무기로 쓰려 계획"
  • 목격자·의료진 증언 나와…여성 단체, 유엔 '늑장대응' 비판
  • 현장 훼손·피해자 사망에 수사 난항…하마스는 의혹 부인

언론은 선전포고도 없이 기습공결으로 침공하여 인질로 끌고간 어린 여성까지 강간하고 살해한 하마스의 비인간적인 만행을 규탄하기 보단 이스라엘의 반격으로 가자 지구의 민간인들의 피해를 보도하고있다. 결국 하마스의 만행과 이스라엘의 대응공격을 양비론으로 몰아가고 있다. 여기에는 대한민국 기레기 언론들도 마찮가지다.


하마스의 배후

전문가들은 하마스의 공격이 지금까지의 단순한 형태가 아닌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전문가 그롭의 개입없이는 불가능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그 배후를 이란으로 보고 있다. 이란은 이를 즉시 부인하였지만 이란제 무기 잔해가 발견되었다.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에 이란이 배후로 밝혀졌는데, 이란은 러시아의 사주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쟁패배의 위기에 직면 해 있어 그 돌파구를 마련하려고 이란을 움직였다.러시아 푸틴의 계획은 성공한 셈이어서 우크라이나 침공에 한숨을 돌렸다. 그런데 그 러시아를 움직인 것이 중국이란 말이 나오고 있다.

미국 바이든 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수많은 무기가 들어갔는데, 러시아를 본격할 수 있는 대규모 수준이가 아닌 자체 방어 수준이어서 결국 이것이 장기간 계속되어 밑바진 독에 물붓기가 되었다. 결국에 한국에 까지 제고를 요청하는 일까지 있었다.

여기에 하마스- 이스라엘 전쟁의 중동전으로의 확전도 막아야하니도 위기가 아닐수 없다. 진작에 세계의 경찰노릇을 하지않겠다며 자국 이익을 챙겨왔는데 동시에 2곳에서의 전쟁은 버거운 상태다.[4]


가자지구 장벽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서의 분쟁을 막기위해 오래 전 부터 이스라엘과 가자지구를 원천적으로 분리하고 있다. 육지의 장벽 뿐만 아니라 바다에도 거대한 장벽을 설치하였다. 이후에 바다장벽을 이중으로 설치한 것이 다. 일명 스마트장벽으로 알려졌다.


이슬람의 여성관

하마스르로포함한 이슬람에서 여성의 인격은 개무시된다.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기습침공했을 때 병사들은 포로 혹은 인질로 잡은 젊은 여성들을 '알라께서 허락하신 성적 노리개감' 정도로 본다는 것이다. 젊은 여성 인질들을 풀어주면 자신들의 원할 때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즐기던 노리개감이 없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휴전 연장을 거부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연관 문서


각주

  1. 이스라엘, 기습 공격한 하마스에 “군인과 민간인 수십명 인질로 붙잡혀”, 서울신문
  2. 결국 ‘인간방패’…하마스 “공습마다 민간인 인질 1명씩 죽이겠다”, 헤럴드경제
  3. 이스라엘군, 4㎞ 초대형 하마스 터널 발견…"차량도 통과 가능", 뉴스1, 2023. 12. 18.
  4. 이라한 상황을 중국이 뻔히 알고 있어서 중국의 대만침공시 북한의 기습 남침도 어럽지않게 예상할 수 있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