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개요=
=개요=
필리핀은 서태평양에 있는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이다. 북쪽의 [[루존해협]] 건너편에는 [[대만]], 서쪽의 [[남중국해]] 건너편에는 [[월남]]이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보르네오도]] 사이에는 [[술루해]]가 있으며, 남쪽의 [[술라웨시해]]의 건너편에는 [[인도네시아]]의 섬들이 있다. 동쪽에는 [[필리핀해]]가 있다.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이유로서 필리핀은 지진과 화산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다.  
필리핀은 서태평양에 있는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이다. 북쪽의 [[루존해협]] 건너편에는 [[대만]], 서쪽의 [[남중국해]] 건너편에는 [[월남]]이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보르네오도]] 사이에는 [[술루해]]가 있으며, 남쪽의 [[술라웨시해]]의 건너편에는 [[인도네시아]]의 섬들이 있다. 동쪽에는 [[필리핀해]]가 있다. [[환태평양조산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이유로서 필리핀은 지진과 화산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다.  


[[분류:나라]]
[[분류:나라]]

2020년 5월 26일 (화) 09:44 판

개요

필리핀은 서태평양에 있는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이다. 북쪽의 루존해협 건너편에는 대만, 서쪽의 남중국해 건너편에는 월남이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보르네오도 사이에는 술루해가 있으며, 남쪽의 술라웨시해의 건너편에는 인도네시아의 섬들이 있다. 동쪽에는 필리핀해가 있다. 환태평양조산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이유로서 필리핀은 지진과 화산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