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평화인간띠운동본부전쟁평화라는 구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북한과의 거짓 평화를 추진하는 단체다. 2018년 7월부터 설립 추진된 단체로 2019년 3월까지 전국 각 지역의 133인의 추진위원을 구성하고 있다.

취지

  1. 지난 70년간 지속된 정전 체제라는 일촉즉발의 전쟁 위기를 온 몸으로 겪고있는 상황은, 민족과 국가 발전 역량을 가로막고 세계 평화에도 큰 위협이 되고 있다.
  2. 한반도에 새로운 평화체제가 정착되고 핵무기가 없는 진정한 평화를 원하며, 이 평화가 우리의(한반도의 民) 듯에 따라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
  3. 민간이 주도하고 참여함으로써, 남북의 항구적 평화가 관(官) 또는 정치적 행사가 아닌 민(民)이 생각하는 염원을 행동으로 나타내고자 한다.
  4. 국내적으로는 적대적 이데올로기를 넘어선 평화와 통일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세계적으로는 마지막 남아있는 분단국 한반도에서 펼쳐지는 화해와 평화의 메세지가 전 지구적으로 전파하는 역할을 하려고 한다.

목표

  1. 민(民)주도 남북 평화운동의 실현: 4.27 남북정상회담을 시민주도의 평화운동으로 발전
  2. 한반도 평화의 국제적 지지여론 형성: 평화 정착을 위한 한국인 의지를 세계 만방에 전파
  3. 항구적인 평화시대의 구현: 민(民)주도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시대 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