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개요=
=개요=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연방제 입헌 군주국이다. 말레이시아는 13개의 주와 3개의 연방 직할구로 구성되어 있고, 남중국해로 나뉜 말레이 반도 지역과 보르네오 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국]], [[인도네시아]], [[브루나이]]와 국경을 맞대고 있고, 해상 국경은 [[싱가포르]]와 [[베트남]], [[필리핀]]과 맞대고 있다. 수도는 [[쿠알라룸푸르이]]지만, 연방정부는 [[푸트라자야]]에 있다.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연방제 입헌 군주국이다. 말레이시아는 13개의 주와 3개의 연방 직할구로 구성되어 있고, 남중국해로 나뉜 말레이 반도 지역과 보르네오 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국]], [[인도네시아]], [[브루나이]]와 국경을 맞대고 있고, 해상 국경은 [[싱가포르]]와 [[월남]], [[필리핀]]과 맞대고 있다. 수도는 [[꾸알라룸뿌르]]지만, 연방정부는 [[뿌뜨라자야]]에 있다.


[[분류:나라]]
[[분류:나라]]
[[분류:말레이시아]]
[[분류:말레이시아]]

2020년 5월 26일 (화) 09:12 판

말레이어: Malaysia

개요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연방제 입헌 군주국이다. 말레이시아는 13개의 주와 3개의 연방 직할구로 구성되어 있고, 남중국해로 나뉜 말레이 반도 지역과 보르네오 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국, 인도네시아, 브루나이와 국경을 맞대고 있고, 해상 국경은 싱가포르월남, 필리핀과 맞대고 있다. 수도는 꾸알라룸뿌르지만, 연방정부는 뿌뜨라자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