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李俊錫, 1985년 3월 31일 ~ )은 국민의 힘 대표이다. 2021년 6월 11일 전당대회에서 대표로 당선되었다.[1]


겉 모습은 청년인데 행동하는 것은 노회한 정치인 같다...


권력 쥐고 완장질 허세만 배운 도련님 정치인은 가끔 호되게 혼내고 경고하고 직언해 줘야 당도 국민도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다.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X 중의 상XX”

― 윤석열과 맥주회동 관련, 김소연변호사


이준석의 문재인 비판은 원론적 수준의 그것이다. 그가 당대표가 된 후에도 마찮가지다. 문재인 정권을 비판해야할 야당의 대표가 취임일성으로 협치를 이야기하고 본인의 사익을 위해 대권 주자들을 이용하는등 이준석의 가벼온 말들에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다.


이준석 대표의 말말말

뜬금없는 통일부·여성가족부 폐지론

당권주자들이 정권심판론을 이야기하며 문재인과 여권을 비판해야하는 상황에 이준석대표는 뜬금없는이 통일부·여성가족부 폐지론을 언급하며 언론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대권주자를 관리하며 무능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하는 정권심판론에 찬물을 끼얹고 말았다. 언론의 최대 관심은 윤석열이나 최재형이 아니라 이준석이다.


이준석의 말에 정청래의원은 페이스북에 다음과 같이 반응했다.


이런식이라면 소는 누가 끼우냐?

...

이준석 대표 X맨 역할은 고맙지만, 모르면 가만히 있으라".. "그럼 중간은 간다"
― 정청래의원 페이스북

철부지 이준석은 X맨인가. 시민일보 2021.7.11

권력 쥐고 완장질 허세만 배운 도련님 정치인은 가끔 호되게 혼내고 경고하고 직언해 줘야 당도 국민도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앞서 이날 오전 윤 전 총장을 압박하며 당 중진들과 갈등을 빚은 이 대표를 향해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X 중의 상XX”이라고 했다.

윤석열 물어뜯기

2021년 8월, 8일에 윤석열 적격한데 이어 9일 경북 안동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지금 선거를 치르면 우리가 5%로 진다”고 발언해 현 대권 지지율 1위인 윤석열을 저격하며 당대표의 발언이 맞냐는 말까지 나오고있다.

당 지도부까지 '이준석의 입' 질타…"尹 입당하자 물어뜯어"

유승민 대통령 위해 당권 도전, 윤석열 당선되면 지구를 뜨겠다 발언

윤석열이 검찰총장 사퇴한 직후, 보궐선거 1달전, 당대표 취임하기 고작 3달전인 3월 6일에 이준석은 유승민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권 도전하겠다고 하며, 윤석열이 대통령 되면 지구를 뜨겠다고까지 함.

3월 유튜브서 "尹 대통령되면 지구 뜬다" 발언 / 토론회 보이콧 등 당내 불협화음 악화

영상 18:03 부터 나오는 발언.

최훈민 기자 "윤석열이 너(이준석) 와라 하면 어떡할거야"
이준석 "난 대통령 만들어야될 사람이 있다니까? 유승민"
유재일 "유승민계가 김종인 없이 당권 잡을 수 있어요?"
이준석 "내가 (당권) 잡을거야. 유승민계가 잡는게 아니라"
............
이준석 "너 이러다가 안철수 서울시장 되고 윤석열 대통령 되면 어떡하냐 이러더라고?"
"지구를 떠야지 하핰ㅋㅋㅋㅋㅋ"
"난 문재인 대통령 되면 이민간다고 하던 사람이야"

논란

인맥으로 정치 입문 논란

2011년 말 이준석은 19대 총선을 앞두고 젊은 피를 영입하려는 쇄신을 하던 한나라당에 영입되었다. 그는 박근혜가 자신이 운영하는 교육봉사단체에 찾아와 영입되었다고 했다. 당시 이준석은 교육장을 찾아온 박근혜비대위와 대화를 나눴고 마음이 움직여 정치에 입문하게 됐다고 하였다.

실제는 당시 박근혜의 비서실장이던 유승민과 이준석의 아버지가 친구 사이여서, 이준석은 유승민의 가족과 어렸을 때 부터 알고 지내오다, 대학교 시절, 유승민 의원실에서 2004년 6월부터 8월까지 인턴(아마도 입법보조원)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어 인맥으로 정치에 입문하였다는 논란이 일었다.

처음에 이 사실을 이준석은 부정하였으나 나중에 기자들의 여러 질문에 정신 없어 대답을 잘못했다고 해명하였다. 이러한 그의 행태에 기존 정치인의 말바꾸기를 그대로 답습하였다는 비판이 나왔다.


강용석 무소속 의원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리고 "이준석 비대위원. 아버지가 유승민 의원과 친구라던데. 그렇다면 박근혜 만난 경위와 횟수도 거짓일 가능성이 높고. 아빠 친구 덕에 한나라당 공천권을 갖는 비대위원이 됐다. 본인이 공천에 관심이 없다니 아빠 친구 유승민이 시키는 대로 따를테고"
― 강용석 무소속의원 트위터

이준석 "유승민 의원, 아버지 친구인 줄 인턴된 후 알아"

한나라 비대위원 이준석 아버지, 유승민 의원과 친구 : 사회일반 ..

10년 전 '아빠찬스'에도 청년·공정 앞세우는 이준석


병역 문제 논란

논란이 되는 이준석(따릉) 병역문제를 가수 싸이(PSY)의 경우와 비교하여 요약 설명.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