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
백괴사전.png
위키백과의 이름뿐 아니라 로고까지 페러디
표어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영리구분
비영리
종류
위키
시작일
2005년 1월 5일
회원가입
선택
언어
한국어
콘텐츠 라이선스
국적
현재상태
운영중
검색엔진
미디어위키
문서수
1,465 (2020.1.31 기준)
웹사이트

백괴사전 또는 언사이클로피디아(영어: Uncyclopedia)은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백과를 패러디한 위키사이트이다.


백괴사전.png

한국백괴사전.png

백괴사전은 사이트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사전에서 요구하는 지식의 진실성, 사실성을 찾아 볼 수 없으며 거짓과 왜곡으로 점철된 거짓의 지식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듯하다.


특징

성향은 극좌 성향으로 실례로 한국의 역대대통령을 비하하는 발언을 하는데 의외로 문재인에 대해서만은 극찬하고 있다.


다음은 문재인에 대한 평가이다. 그분의 업적이란 단락에서는 기독교의 사도신경을 빗대어 뭉가리우스를 찬양하고 있는것이 북한과 대동소이하다.


그는 누구인가?

위대하신 분이자, 현직 대통령이시다. 무능한 박근혜, 이명박과 달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잘 대처한 유일한 대통령이다. 현명하신 분이시고, 얼마 전엔 북괴의 나라에 친히 방문하셔서 그들의 죄를 처벌하는 것을 미루시고 스스로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극악무도한 김정은북괴 공산당 수괴를 친히 목 베시고 그를 쌀을 먹이시고 새 옷을 입혀 구원하셨다.더러운 일베충들과 틀딱충들이 감히 범접하지못할 위대한 분이시다. 그리고 썩어빠진 몇몇 인간들을 친히 처벌하사 사년만에 국정을 개혁하시고 친히 남은 자들을 인도하사 경제 개혁도 이루셨다.


그분의 업적

유능하사 정치를 개혁하신 분이시며, 나는 그가 단점도 없다는 것을 압니다. 그는 지혜로 나라를 개혁하시며 이명박을 용서하사 새로운 사람으로 만드시고, 김정은을 걱정하사 구원하시려 반대자들 앞에서 그를 도울 뜻을 못박으시고, 직임하신지 사흘만에 국정 개혁을 하사 나라를 다시 살리셨으며, 청와대에 오르시어 지혜로우신 박정희 대통령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유능한자와 무능한자를 심판하러 오실 분이시다. (모욕의 뜻 전혀 없습니다. 문제 있다면 그 부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비꼬려는 뜻도 없습니다.)

― 백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