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카팍냔-안데스의 도로체계
영어명
Qhapaq Ñan, Andean Road System *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3,643 ha
등재기준
(ii)[1](iii)[2](iv)[3](vi)[4]
지정번호

카팍냔-안데스의 도로체계볼리비아,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칠레, 콜롬비아, 페루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4년에 공동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이 사이트는 30,000km에 이르는 광범위한 Inca 통신, 무역 및 국방 도로 네트워크입니다. 잉카에 의해 수세기에 걸쳐 건설되었으며 부분적으로 잉카 이전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이 특별한 네트워크는 세계에서 가장 극단적 인 지리적 지형 중 하나를 통해 6,000m 이상의 고도에서 눈 덮인 산봉우리를 해안과 연결했습니다. , 뜨거운 열대 우림, 비옥 한 계곡 및 절대 사막을 통과합니다. 그것은 안데스 ​​산맥의 길이와 폭에 걸쳐 퍼 졌던 15 세기에 최대 확장에 도달했습니다. Qhapac Ñan, Andean Road System에는 무역, ​​숙박 및 저장을위한 관련 인프라와 함께 네트워크의 사회적, 정치적, 건축 및 엔지니어링 성과를 강조하기 위해 선택된 6,000km가 넘는 273 개의 구성 요소 사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현존하거나 이미 사라진 문화적 전통이나 문명의 독보적 또는 적어도 특출한 증거일 것
  3.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4.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