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이란?

차단이란 우남위키의 정책과 지침을 위반하는 부적절한 편집으로부터 우남위키를 보호하기 위해, 특정 계정이나 IP의 편집을 막는 것을 말합니다. 차단은 문제가 있는 행동에 책임이 있거나 관계 있는 계정, IP 주소, 또는 넓은 IP 주소 대역에 대해 이루어집니다. 차단에 대한 우남위키의 정책은 우남위키:차단 정책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의 제기하기

차단에 대한 이의는 차단 재검토 절차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차단 재검토 요청}}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로 명시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차단을 당하더라도 자신의 사용자 토론은 편집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사용자 토론 문서 맨 아래에 {{차단 재검토 요청|(이의를 제기하는 간략한 이유를 입력하세요)}}를 쓰고 그 밑에 자세한 이유를 쓰면 사용자 토론 문서가 분류:차단 재검토 요청에 분류되고, 다른 사용자가 이 차단이 정당한지에 대해 토론하게 됩니다. 단 사용자 토론 문서에서도 우남위키의 지침이나 정책을 위반하는 행동을 하면 사용자 토론 문서의 편집마저 차단될 수 있으니, 이의 제기를 하실 때에는 신중히 해 주세요.

사용자 토론의 편집도 차단되어 위 방법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우남위키의 텔레그램 채팅방이나 우남위키 관리자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이메일을 받을 사용자의 사용자 문서나 사용자 토론에 들어가면 도구 모음에 생기는 이메일 보내기 링크를 사용해서 보내시거나, 아래 입력란에 이메일을 받는 사용자의 계정 이름을 입력해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누구에게 보내야 할 지 모르는 경우 우남위키:관리자 목록을 참조하세요.

<inputbox> type=comment width=20 prefix=특수기능:이메일보내기/ placeholder=받는 사용자 계정 이름 buttonlabel=이메일 보내기 break=no </inputbox>

지침이나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는데 차단된 경우

다른 사용자의 행위 때문에 시행된 차단이 선의의 사용자의 편집을 막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은 차단된 사용자가 사용한 IP 주소에서 접속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차단 이의 제기와 같은 방법으로 자신이 선의의 사용자임을 관리자에게 알려 주세요. 우남위키를 편집하실 수 있도록 관리자가 필요한 조치를 해 드릴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