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포털사이트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미국의 거대 IT기업(GAFA)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
구글
Google
구글 로고.png
영리구분
영리
종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작일
1998년 9월 4일
개발자
세르게이 브린, 래리 페이지
국적
미국 국기.jpg 미국 다국적기업
현재상태
운영 중
웹사이트

영어: Google LLC

개요

구글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다. 검색 서비스 제공을 주력으로 한다. 구글 검색은 2018년 5월 기준 전 세계 검색량의 90%를 점유하고 있다.

구글(Google)의 명칭은 숫자 10100을 뜻하는 말 구골(googol)에서 유래한다. 이만큼 많은 수의 정보를 찾아낸다는 취지이다.[1][2]

스마트폰 os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안드로이드는 이곳에서 만든다.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세계 1위인 크롬 브라우저도 이곳에서 만든다. 유튜브를 인수해서 유튜브는 구글에서 운영한다.



논란

빅테크 기업인 구글이 대한민국에서의 좌편향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쪽도 좌익 빅테크 기업이다. 유튜브도 인수했는데, 한때 코로나 백신에 대해서 비판하면 삭제를 시키다든지 검열을 무진장 했다.

종북 주사파 민주당이 집권하고 방통위원장이나 민주당 의원의 아시아쪽 총괄쪽으로 항의방문이 큰 효과가 있었는지.


우파 유튜브들은 노란딱지를 먹이거나 광고 수입을 중단시키고, 인기급상승 동영상에서 아예 빼버렸다. 물론 좌익 시사방송인 매불쇼나 김어준 유튜브는 예외로 잘만 인기급상승 영상에 올라간다.

대표적인 피해 채널인 황장수TV는 문재인 정권에 비판적이라는 이유로 초창기 부터 탄압으로 받았다. 당시 황장수TV는 자유우파의 정치시사 채널의 선두주자로 커다란 영향력이 행사하고 있었다.

- 구글은 즉각 응답하라【임응수의 정상회담】 1부 (2023.12.09)


518에 대해서 북한군 개입했다고 방송한 지만원 시스템 방송 같은 것을 아마도 한국정부 요청 때문 같은데 채널을 폭파시켰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주요국 중 한국정부의 삭제 요청 건수는 5만건 정도로 다른 나라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


pc주의도 있어서 동성애에 대해 비판적인 영상도 불이익을 주고 있다.

위에서 말한 것 중 동성애나 백신 빼고는 상당수는 한국정부에서 압력을 넣으니까 이런 거고,

원래 구글도 유태인 쪽 좌익 기업으로 미국에서는 친민주당(미국 데모크라틱 파티)적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