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서
  • 토론
  • 읽기
  • 원본 보기
  • 역사 보기
김부겸
최근 수정 : 2021년 5월 23일 (일) 20:44

김부겸(金富謙, 1958년 1월 21일 ~ )은 대한민국의 학생운동가 출신 정치인이다.[1] 2021년 5월 문재인정권 말기에 국무총리로 지명받았으며 의혹이 불거져 국회임명동의안이 어려울것으로 보였으나 역시나 문재인은 임명강행하였다.


정치행보

제정구의원을 정치적 스승으로 삼음. 1990년대 민주당에 입당했고,통합민주당신한국당의 합당으로 인하여 2000년 한나라당 소속으로 경기도 군포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이후 한나라당을 탈당해 열린우리당 창당에 참여했다. 2017년 6월 16일 문재인 정부의 초대 행정안전부 장관으로 임명되어 2019년 4월 5일까지 재직하였다.[2]


〈김부겸 의원 글 전문〉 대구 폐렴이란 말을 쓰지 말아 주십시오.

대구가 미증유의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눈앞에 재난영화에서나 본듯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거리에 사람이 없습니다. 시민들이 느끼는 공포감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천주교 대구교구는 1백 년 만에 미사를 중단하였습니다. 교회와 사찰도 속속 예배와 법회를 중지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경제활동이 꽁꽁 얼어붙고 있습니다.

더 가슴 아픈 일은 일부 매체나 온라인상에 돌고 있는 ‘대구 폐렴’ 혹은 ‘TK 폐렴’이라는 말입니다. 안 됩니다. 안 그래도 마음이 스산한데, 대구를 향해 손가락질하는 듯한 표현은 정말 참기 어렵습니다. ‘우한 폐렴’이라는 명명이 인도적이지 않은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저는 한국 정치의 오랜 폐습인 지역주의를 극복하자는 뜻으로 고향 대구로 돌아와, 정치를 하고 있습니다. 지역주의가 무엇입니까? 특정 지역에 편견을 갖다 붙여 차별하고 냉대하는 것입니다. 그걸 정치에 악용하는 행태가 지역주의 정치입니다. 지금 ‘대구 폐렴’이라는 말에는 지역주의의 냄새가 묻어 있습니다. 그래서 반대합니다. ‘문재인 폐렴’이라는 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 있고, 정치 있습니다. 정치가 도대체 무엇이고 선거가 무엇이관데, 이렇게 사람들이 아파 쓰러지고 있는데도 정치를 끌어들이는지, 참담할 따름입니다.

대구와 경북이 지금 상처받고 있습니다. 언젠가 코로나는 지나갈 테지만, 마음의 상처는 쉽게 잊히지 않는 법입니다. 지금은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혐오와 배제의 언어가 아니라, 연대와 우애의 손을 건네주십시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입니다.

  1. 힘내자_대구경북
 정부는 22일 오후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지난 20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배포한 보도자료 제목 중 ‘대구 코로나19’ 라는 표현이 들어간데 해명했다.
 정부는 “보도자료 제목을 축약하는 과정에서 대구 코로나19라는 명사로 오인될 수 있는 표현이 나가게 됐다”며 “명백한 실수이자 잘못이라는 점을 알려드리며 상처를 받은 대구 시민과 국민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사건사고

부부상습체납

청문회과정에서 김부겸 부부가 상습 체납으로 32차례나 차량 압류를 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부겸 부부, 과태료 상습 체납... 차량 32차례 압류 당했다


라임펀드 의훅

문재인정권에서의 라임 펀드의혹이 또 불거졌으나 막가파식 더불어민주당과 눈치보는 국민의힘의 의혹제기에도 문죄인정권의 임명강행에 이번에도 변죽만 울리고 넘어갔다.

김부겸 딸의 '라임펀드' 가입 업체에 정부보조금 14억
김부겸 딸 '라임 펀드' 특혜 의혹…가입자 6명 중 4명이 가족 - TV조선뉴스


각주

  1. https://ko.wikipedia.org/wiki/%EA%B9%80%EB%B6%80%EA%B2%B8 위키
  2. https://ko.wikipedia.org/wiki/%EA%B9%80%EB%B6%80%EA%B2%B8 위키 김부겸
  3. 문재인의 '보수는 불태워야', '토착왜구=보수'등으로 진영논리로 보수와 우파를 왜곡할때에는 침묵했었다.
  4. 0002977662_001_20200222221603109.jpg 정부가 지난 20일 작성해 배포한 보도자료. 정부는 '대구 코로나19'라고 표현한 것에 사과했다
최근 바뀜
자유게시판
+
-
기본